티스토리 뷰

개봉 5일 만에 전작의 흥행을 뛰어 넘으며 흥행몰이 중인 압도적 범죄 스릴러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감독: 스테파노 솔리마ㅣ 출연: 조슈 브롤린, 베니치오 델 토로, 이사벨라 모너, 캐서린 키너 | 수입/배급: ㈜코리아스크린]가 압도적 긴장감으로 관객들의 환호를 받는 가운데 군사전문기자의 리뷰 영상까지 등장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군사전문기자가 보는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스틸사진. 사진=(주)코리아스크린 제공.



“전술 프로들의 전쟁을 보는 느낌”

미국과 멕시코 국경 간에 일어나고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방탄복과 총기 정보까지 담은 디테일한 리뷰로 화제!

 

태상호 군사 전문 기자의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리뷰(출처 : 유튜브)태상호 군사 전문 기자의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리뷰(출처 : 유튜브)


영상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zOmU6sWj5Ic


개봉 5일 만에 전작의 흥행을 뛰어 넘으며 흥행몰이 중인 압도적 범죄 스릴러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가 압도적 긴장감으로 관객들의 환호를 만들고 있는 가운데 군사전문기자의 리뷰 영상까지 등장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작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은 시원한 총기 액션과 심장이 쫄깃해지는 압도적 긴장감으로 밀리터리 매니아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바,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가 개봉하기 전부터 영화 매니아들과 관객들 뿐 아니라 밀리터리 매니아들에게도 뜨거운 기대를 모았다. 




특히 지난 7월 7일, 유튜브에 올라온 태상호 기자의 리뷰 영상으로 밀리터리 매니아들의 반응이 뜨겁다. 태상호 기자는 십여 년 넘게 여러 매체에 기고해 온 군사전문기자로,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등 분쟁지역에서 종군기자로 활동해 온 이력이 있을 정도로 군사 지식에 해박한 베테랑 기자이다. 또한, 태상호 기자가 현재 기고하고 있는 ‘태상호의 건스월드’는 누적방문객 3억7천에 육박하는 ‘유용원의 군사세계’의 대표 코너이기도 하다.




리뷰 영상에서 그는 “저는 이번 영화가 괜찮다는 쪽으로 동의를 한표를 던진다. 밀리터리 매니아로서 말씀드리면 볼만하다”라며 리뷰를 시작했다. 또한 “1편에는 전술에는 유능하지만 정치적 음모에는 약한 캐릭터였다면, 2편의 주인공들은 전술에서나 음모를 풀어나가는데 프로들이라, 프로들의 전쟁을 보는 느낌이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방탄복과 총기 정보까지 디테일한 리뷰를 이어 갔다. “굉장히 특이한 제품들이 많았다. 알레한드로가 입었던 방탄복 중에 하나는 퍼스트스피어의 방탄복이다. 맷의 총기는 다니엘디펜스의 M4, 알레한드로는 UMP를 많이 쏘시죠. 이 총기는 한국의 일부 특수부대에서도 씁니다”라며 자세한 총기 리뷰와 제조사 명까지 밝히며 해박한 군사전문지식을 뽐내기도 했다. 또한 “미국영화에서 총기액션이라는 분야는 따로 있기 때문에, 총기 코디네이터나 총기 보증 전문가가 어떤 캐릭터에게 어떤 총기가 맞는지 배역과 역사에 맞는 총기를 골라주고 그에 맞는 전술 훈련도 진행된다. 




이런 점이 할리우드 영화와 한국 영화의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닌가 싶다”라며 총기 액션에 대해 심혈을 기울이고 디테일을 갖춘 할리우드 영화 제작 체계를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태상호 기자는 실제로 이 영화의 배경이 된 미국과 멕시코 국경에서 실제로 가서 경험했던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였다. 그는 “영화에서 가장 잘 얘기한 것은 예전에는 마약을 넘기는 것이 카르텔에겐 좋은 비지니스였다면, 현재는 인력을 국경을 통해 넘겨주어 송출하는 것이 핵심적인 사업이다. 그래서 그 곳에 있을 때, 미국 국경 수비대들이 명찰을 못 달고 다닌 적이 있었다. 마약 카르텔들이 요원의 신원을 파악해서 가족들에게 해를 끼치기 때문이다”며 현재 일어나고 있는 미-멕 국경에서 일어나고 있는 무자비한 카르텔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려주었다. 마지막으로 태상호 기자는 “이 영화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많은 문제를 담고 있어, 3편이 기대가 된다”며 다음 ‘시카리오’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이렇듯 밀리터리 매니아들을 열광시키며 태상호 기자의 상세한 리뷰로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압도적 범죄 스릴러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는 현재 전국 CGV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스틸사진. 사진=(주)코리아스크린 제공.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스틸사진. 사진=(주)코리아스크린 제공.



synopsis


목표를 위해서 모든 것을 버린 작.전.개.시


마약 카르텔이 테러리스트들을 국경으로 수송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CIA 작전 총 책임자 맷(조슈 브롤린). 그는 가족이 카르텔에 의해 살해당한 의문의 남자 알레한드로(베니치오 델 토로)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리고 이들은 정의 뿐 아니라 그들의 룰도 버린 비밀 작전을 감행하게 되는데… 


About movie


제     목: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다도

원     제: Sicario: Day of the soldado

감     독: 스테파노 솔리마

각     본: 테일러 쉐리던

출     연: 조슈 브롤린, 베니치오 델 토로, 이사벨라 모너, 캐서린 키너

수입/배급: ㈜코리아스크린

북미 개봉: 2018년 6월 29일

국내 개봉: 2018년 6월 27일, 전세계 최초 개봉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